음악

자우림 10집 6월 22일 발매

be composed 2018. 6. 16. 02:52
반응형

자우림의 열 번째 앨범이 나온다.


내가 자우림을 좋아하게 되었을 때 자우림은 이미 넉 장의 앨범을 발매한 상태였고 나는 십 몇년 뒤의 내가 어떻게 살고 있을지 전혀 알지 못했다. 아마도 그 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다른 사람이지만, 여전히 자우림의 음악을 듣고 있다는 점에서는 같구나.


김윤아의 솔로를 제외하고, 마지막 정규앨범은 5년 전 나온 9. 그리고 그 때 9집을 들으면서 이 앨범은 명반이라고, 지금껏 나온 자우림 음반 중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듯하다. 5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또 조금 다른 사람이겠지.


사실 이번 앨범은 방심하고 있는 사이에 나왔다고 할까? 얼마 전 자우림 다음 앨범은 언제 나오나...’ 생각했던 것 같은데 그렇다고 또 지금 나올 줄은 몰랐다. 일주일 뒤 발매일이라고 하니 정말 곧이구나.

 

10+n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또 다른 사람이 되었고 직업이 달라졌고 음 그래서... 나는 자우림의 음악에 과거만큼 열광하지는 않고 자우림의 모~든 곡을 다 알고 듣자마자 아 이 곡의 제목은 뭐! 이렇게 말하지는... 음 못한다. 언젠가부터 앨범마다 잘 모르는 곡이 생겼다. 음 부끄러운 일인가 이건? 그리고 옛날에는 정말 마르고 닳도록 들어서 자우림 몇 집 몇 번트랙은 뭐야? 하면 대답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까먹었다. (음 시험해 볼까? 32번트랙은 매직카펫 라이드, 3번 트랙은 뱀, 4번 트랙은 새... 중간쯤에 오렌지 마말레이드가 있고 중후반에 꿈의 택배편... 11번 트랙이 그녀와 단둘이, 12번 트랙이 마왕, 마지막 트랙. 11번이 밀랍천사, 2번이 파애, 3번이 일탈, 4번이 욕인가? 11번이 바이올렌트 바이올렛으로 마지막 트랙이고 그 앞에 안녕 미미, 애인 발견! 같은 트랙들이 있었다. 2집은 1번이 연인 3-3 lover, 2번이 미안해 널 미워해 (정말 명곡), ...하는 식인데.

 

(확인결과 바이올렌트 바이올렛은 112번 트랙으로 마지막.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35번트랙이고 꿈의 택배편은 8번트랙. 그리고 그녀와 단둘이는 10번트랙이고 그 다음에 11번 트랙 적루가 있다! 마왕은 12번 트랙이 맞음. 다른 곡들은 트랙번호 맞음.)

 

아무튼 이런 팬이라고 하기엔 부족한 것 같기도 한 사람이지만, 나가수까진 열심히 챙겨봤지만 얼마 전 나온 비긴어게인도 챙겨보지 않았지만. 제대로 못 들은 노래가 많지만. 여튼 자우림의 음악에 많이 빚진 건 사실이에요. 다음 앨범도 잘 들을게요. 계속해서 음악을 내 주셔서 고마워요. 아마도 저도 계속해서 당신들의 음악을 들을 것 같네요.

 

<자우림 10집 트랙리스트>

 

1. 狂犬時代

2. 아는 아이

3. Sleeping Beauty

4. 있지

5. 영원히 영원히

6. Give me one reason

7. Psycho heaven

8. Other one’s eye

9. Over the rainbow

10. XOXO

반응형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제별 자우림 노래 추천 (1~9집)  (0) 2018.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