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풍성하게/금융

앱테크로 전자화폐(코인)을 받았는데, 어느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을까?

be composed 2021. 3. 15. 17:00
반응형

최근 나 또한 ‘앱테크’를 시작하면서 여러 앱을 설치하고 여러 서비스에 가입했는데, 많은 앱이나 서비스들이 보상으로 전자화폐를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보통 적립된 전자화폐를 통해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혹은 전자지갑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나는 사실 코인에 부정적인 편이었으나(사실 지금도 그렇다), 사실 이런 앱테크로 얻는 게 큰 돈이 아니고, 혹시나… 혹시나 이 중 하나라도 가격이 오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전자화폐를 기프티콘으로 교화하지 않고 계속 코인으로 가지고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다. 물론 이래놓고 그냥 기프티콘으로 바꿀 수도 있다. 그냥 현금으로 팔아치울 수도 있고.

그래서 난생처음으로 전자화폐 거래소에 가입하려고 보니 거래소마다 상장된 화폐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렇다면 ‘앱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전자화폐들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들은 어디인지 정리해 보았다. 앱 선정 기준은 내 휴대폰에 깔려 있는지 여부이다.

우선 각 거래소에 가입하려면 기존에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한다. 즉, 거래하길 원하는 거래소와 연계된 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 모두 알다시피 대포통장 방지를 위해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20일 영업일 이내에는 새로 입출금통장을 만들기 어렵다. (20 영업일이란 은행이 문을 여는 날 기준으로 20일을 말한다. 즉,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날짜로 계산)  아무 때나 원하는 만큼 마음대로 통장을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각 거래소가 어떤 은행과 제휴되어 있는지도 고려할 사항이 될 것 같다.  각 거래소가 요구하는 은행계좌도 함께 정리하여 보았다.

서비스명 화폐명 거래소
고팍스 빗썸 업비트 코인원 후오비코리아
시중 51개
금융기관
농협 K뱅크 농협 19개 은행
더폴 메타디움
(META)
X O O O X
머니트리 좁쌀
(XTL)
O X X X X
밀크 밀크코인
(MLK)
X O O O X
브레이브
브라우저
베이직 어텐션 토큰 (BAT) O O O O X
썬더코어 썬더토큰
(TT)
X X O X X
아하 아하토큰
(AHT)
X X O X X
페이코인 페이코인
(PCI)
X X O X O

 

나무위키에 따르면 위 5개 거래소가 글로벌 거래량 국내 상위 5개 거래소라고 한다. 서비스명은 가나다순으로 정렬! 2021년 3월 15일 기준으로 각 거래소에 접속해서 해당 코인이 검색되는지를 확인하였다. 코인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상장되거나 상장 폐지되기도 하므로 이를 참조하면 좋겠다! 그리고 각 거래소가 믿을 수 있는 거래소인지, 코인이 오를지 내릴지는 본인 판단으로 결정해야 한다는 점! (저는 코인 쥐뿔도 모릅니다… 코인을 돈 주고 매수할 생각은 없고요…)
현재 위 7개 서비스에 대해서는 업비트에서 가장 많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이 현명한 거래를 하시길 바라며… 위에 언급한 서비스들 및 현재 하는 다른 앱테크들도 기회가 된다면 소개해 볼 수 있지 않을까. 

 

반응형